오늘은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신분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록증 재발급 방법
○ 발급 방법
▶ 방문 신청 : 읍, 면, 동 주민센터 방문
▶ 온라인 신청 : 정부24 홈페이지
○ 비용
수수료 5,000원 + 부가 수수료 200원 = 5,200원
○ 결제 방법
▶ 일반 결제
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선불전자 지급수단, ARS 결제
▶ 간편 결제
카카오페이, 페이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동 인증서 로그인합니다.
2.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합니다.
3. 필수 입력 사항을 기입합니다.
4.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에 신청을 클릭하고 신청한 읍, 면동에서 6개월 이내 찾으러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