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 통장이란 차를 주차(Parking) 하듯 언제든지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수시입출금 통장입니다.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돈을 단기간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혜택 중에서는 예금주가 통장을 이용할 때마다 일정 액수를 적립해 주는 적금 형태의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며, 전용 할인 상품이나 제휴 쇼핑몰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별로 파킹 통장 이용 시 혜택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의 대표적인 파킹 통장 상품으로는 토스 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저축은행보다 금리가 낮기 때문에 1금융권보다 금리가 높고 예금자보호법에 가입된 안전한 금융상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OK읏백만통장II(최고 연 5.5%)
○ OK읏백만통장II 이란?
읏맨 유튜브 100만 구독자 달성 기념 상품 2탄으로 출시된 상품입니다.
■ 금리 변경사항(세전, 변동금리)
1백만 원 이하분 기본 연 4.5%, 최고 연 5.0%
5백만 원 이하분 기본 연 3.0%, 최고 연 3.5%
2천만 원 이하분 기본 연 2.5%, 최고 연 3.0%
2천만 원 초과분 기본 연 2.0%, 최고 연 2.5%
※ 타행(저축은행 제외) 오픈뱅킹에 계좌 등록 시 연 0.5%p 우대합니다.
※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 한도는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을 보호합니다.
○ 예금자보호법(예금보호법)
예금자보호법은 예금자가 금융회사(은행, 저축은행, 증권사 등)의 파산, 취급 위험 등으로 인해 예금이 피해를 입을 경우 지급 보호를 받는 제도입니다.
예금자보호 제도에 따라, 파산한 금융회사의 예금자 중 대부분은 입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이 보호되어 잃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보호금액이 한정되어 있는 등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금자들은 보호 대상 금액과 같은 세부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파악하고, 안정된 금융회사에서 예금을 유지하며, 위험관리와 충분한 정보 수집을 통해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합니다.